건강정보

집에서도 할 수 있는 척추 교정 스트레칭 ,,,펌

L일순 2016. 12. 15. 11:40

내 아이의 척추가 위험하다

집에서도 할 수 있는 척추 교정 스트레칭

내 아이의 척추가 위험하다





일자목 교정 스트레칭옆에서 봤을 때 귀가 어깨 중심부보다 앞으로 나와 있으면 일자목일 가능성이 있다.

일자목을 내버려두면 목디스크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틈틈이 목 주변 근육을 강화하는 스트레칭을 해준다.

①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선 다음 양손을 머리 뒤로 깍지 낀다.

② 손에 힘을 주어 머리를 앞으로 최대한 잡아당긴다.③ ②의 자세에서 목을 최대한 옆으로 비틀어 손으로 눌러준다.

어깨의 높낮이가 다른 경우 한쪽 어깨로만 가방을 메는 등 나쁜 습관부터 고쳐야 한다.

 생활 습관을 바르게 하며 스트레칭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.

①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양팔을 수평이 되도록 들어 올린다.

② 한쪽 손바닥을 위로, 다른 손바닥은 아래로 뒤집는다. 어깨가 틀어지는 느낌이 나도록 스트레칭을 실시한다.

등을 뒤로 젖히거나 가슴을 활짝 펴는 동작은 구부정한 등뿐만 아니라 일자목과 일자 허리를 교정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.

①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한쪽 팔은 위로 올리고 다른 팔은 아래로 내린다.

② 등 뒤에서 두 팔을 서로 맞잡는다.

③ 팔을 바꿔 실시한다.

다리 길이가 달라 한 쪽 신발만 유독 빨리 닳거나 치마가 한쪽으로만 돌아가는 경우에는 골반 교정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다.

① 상체를 바로 세우고 앉아 양쪽 발바닥을 서로 붙인 다음에 몸 쪽으로 최대한 끌어당긴다. 두 손으로 발을 감싼다.

② 무릎이나 엉덩이가 들리지 않게 주의하면서 상체를 천천히 앞으로 숙인다.

한쪽으로 틀어진 허리는 반대 방향으로 틀어주는 스트레칭을 통해 균형을 회복시킨다.

허리를 숙였을 때 손끝이 짧은 쪽, 허리가 잘 돌아가지 않는 쪽으로 스트레칭을 한다.

① 천장을 보고 바르게 누워 양팔을 옆으로 벌린다.

② 한쪽 다리를 들어 올려서 반대쪽으로 넘기는데 허리가 비틀리는 느낌이 나도록 한다.

고개와 시선은 넘어간 다리 반대 방향을 향한다.

저자: 이동엽

출판사: 예담friend


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~

어른도 해도 도움될까요, 근데 등 뒤로 두 팔이 안 닿네요TT



DAUM 계정썰렁2015.06.05 14:32

타올을이용하세요

  • DAUM 계정vkfkekdltm2015.06.01 09:38

    altaikim님/오 감사해요, 몸이 너무 뻣뻣한데 좀 유연해졌으면 좋겠네요, 열심히 한 번 해볼게요 ㅎㅎ

  • DAUM 계정altaikim2015.06.01 09:17

    그리고 안 되는 부분은 억지로 당기거나 늘리지 마시고 가동범위 안에서 차차 늘리시길 바랍니다. 그리고 하루에 한번이나 두번 시간을 두고 스트레칭 하는 것보다 생각날 때마다 틈틈히 하시면 빠른 시간 안에 유연성이 늘어납니다.

  • DAUM 계정altaikim2015.06.01 09:15

    어른도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. 목 스트레칭 할 때는 턱을 좀 당긴 상태에서 하시길 바랍니다